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이용안내

자주하는질문

이용안내 > 자주하는질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총 게시물 8건 ㅣ 현재페이지 1/1
번호 제목
8 질문 도서관 위치와 교통편을 알려주세요.
답변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청양도서관은 충남 청양군 칠갑산로 1길 15에 위치해 있으며, 청양고등학교 사거리에서 청양버스터미널 방향 약 50미터 앞 주차장에서 왼쪽편 청양유치원과    붙어있습니다.

7 질문 대출한 자료를 분실했어요.
답변

분실된 자료와 동일한 도서를 구입하여 담당사서의 확인 하에 변상처리를 진행하여야 하며. 품절 또는 절판일 경우 당당사서와 상의하여 도서가액의 상당하는 다른 도서로 변상하셔야  합니다.

6 질문 희망도서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답변

 홈페이지 및 리브로피아 앱 로그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도서관의 장서관리 계획에 따른 기준에 의해 희망도서 신청이 반려될 수 있습니다.

5 질문 도서를 연체하면 어떻게 되나요?
답변

반납 시 늦은 기간만큼 대출 정지가 되며, 계속 연체 시 독촉장 발송, 전화 안내, 문자  발송 등의 연체자 관리가 진행  되오니 대출 기간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4 질문 회원카드를 분실했습니다. 재발급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답변

2024년부터 탈 플라스틱 전환 운동에 따라 모바일 회원증 사용 추진으로 재발급 시에는 플라스틱 회원증 발급이 어렵습니다. 

※ 플라스틱 회원증은 신규 가입 시에만 발급 됩니다.

3 질문 대출 가능한 권수와 대출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청양도서관의 대출권수는 1인 20권이며 충청남도교육청 소속의 다른 도서관의 책을 포함하여 1인 총 20권입니다.

- 대출기간은 1회 대출일 포함 15일 1회 7일간 연기 가능입니다.

2 질문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 도서관 이용안내 메뉴를 참고해주세요.

1 질문 도서관 휴관일 및 이용시간은 언제인가요?
답변

- 매주 일요일과 국가공휴일이 휴관일이며, 국가공휴일과 주말이 겹치는 경우는 휴관합니다.

- 이용시간은 평일의 경우 자료실 09:00~19:00, 학습실 09:00 ~ 21:00이며 토요일의 경우 자료실과 학습실 모두 09:00~17:00입니다.

1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