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청양도서관, 웹툰 전시
작성자
관리자(admin)
작성일
2018.07.19
조회수
1745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보도사진 웹툰 전시.jpg - 126.61 KB


청양도서관 창작 웹툰 전시

도서관 문화 프로그램 수강생 창작 웹툰 전시

   

 청양교육지원청청양도서관(관장 윤병훈)은 도서관 1층 로비 게시판에 창작 웹툰을 전시중이다본 전시물은 상반기 도서관 문화 프로그램 웹툰창작교실의 수강생들이 직접 그린 것이다.

   

 불량식품과 함께 아이들을 유혹하는 나쁜 것으로만 치부되던 만화가웹툰이라는 형태로 진화하여 캐릭터 산업과 영화 산업에까지 영역을 확장하여 문화산업의 첨병 역할을 하는 효자 아이템으로 거듭나자 우리 아이들의 희망 직업군 중 웹툰 작가가 상위권에 랭크 될 정도로 그 위상이 격상되었다.이에 웹툰 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운영한 프로그램의 결과물을 전시하게 되었다.

   

 관장은요즘 창의적인 소재와 탄탄한 구성으로 아이들은 물론 부모들도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의 웹툰이 많이 등장하였다만화를 좋아하는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함에 있어 도서관이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는 말을 전했다.

   

 참고로 청양도서관은 자료실 한 켠에 웹툰 전용 코너를 상시 운영 중이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